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정보

에어컨 가스충전

by *&^%66 2022. 7. 30.
반응형

에어컨 바람이 시원하지 않습니다 요즘  35도가 넘어가는데 작년에 설치한 에어컨이 생각보다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아  실외기 설치상의 문제로 A/S 을 신청해야 하는지? 아니면 에어컨 가스충전을 해야 하는지 쉽게 판단이 어려울 것입니다.

 

목차

    에어컨 가스는 해마다 충전시켜주어야 한다?

     

    요즘같이 더울 때에 에어컨을 틀면 원하는 만큼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아 보통 에어컨 가스 부족으로 인한 것이 아닌가 생각되어 에어컨 가스를 주입하려고 할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은 에어컨 가스는 한번 충전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설치했을 때는 분명히 시원했는데 올해는 왜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은 걸까? 그렇다면 가스의 누출 문제가 아닐까? 설치상의 문제를 제쳐놓고 다시 가스 주입만 한다면 또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실외기 룸의 막힘과 청소 

     

    에어컨 가스는 한번 충전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그래서 에어컨 바람이 전해보다 시원하지 않다고 생각되었을 때 무작정 가스를 충전하기보다는 먼저 실외기에 문제가 없는지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자가진단 방법은 실외기 룸을 청소하는 것입니다. 실외기가  막혀 있어서 공기의 흐름이 막혀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컨 배관에서 누설

     

    배관에 문제가 있어서 냉매가 조금씩 새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때 무조건 냉매를 주입할 것이 아니라 먼저 해야 할 것이 에어컨을 설치한 기사를 불러서 냉매가 정확히  어디에서 샜는지를 확인한 후에 그 부분을 동용접을 해야 할 것입니다. 이 작업을 한 후에야 비로소 냉매를 주입하여야 다시 주입하는 실수를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자면 한번 주입한 에어컨 가스는 반영구적입니다. 그러니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다고 생각될 때에 무조건 가스를 주입하기보다는 먼저 실외기의 상태를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